Address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02, KGIT 센터 21층
근무 시간
월~금: 9:00 - 18:00
티타임: 15:30 - 16:00
Address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02, KGIT 센터 21층
근무 시간
월~금: 9:00 - 18:00
티타임: 15:30 - 16:00
CCIC KOREA는 지난 10월 28일 중국 인증·인정 분야를 대표하는 중국인정인가협회(CCAA)와 함께 한국의 전기전자 시험소이자 ISO 인증 기관인 ICR을 방문해 한중 인증 전문 인력 교류 및 협력 확대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방문에는 CCAA의 동더샨(董德山) 부비서장을 비롯해 인증인원능력평가센터와 기술표준부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CCIC KOREA에서는 유진위 지사장과 채지영 본부장이 동행하였다.
CCAA는 중국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SAMR)의 위임을 받아 인증 심사원의 등록 및 자격시험 제도를 운영하는 중국 내 핵심 인증 인력 관리 기관이며, ISO 심사원 및 CCC 인증 심사원 등 인증 인력 자격 평가 및 등록 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국제 인증 협력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 세 기관은 한국과 중국 간 인증 심사원 등록 제도, 자격 부여 절차, 관리 체계에 대해 상세히 의견을 교환했으며, 향후 양국의 인증 인력 육성, 교육 협력, 시장 정보 공유 등 다각적인 협력에 대한 의견을 교류하였다.
CCIC KOREA는 중국의 대표적인 인증·시험·검사 기관 CCIC, CQC의 한국 대표 법인으로서, 한국 산업계의 대중국 인증 수요를 지원해 오고 있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CCIC KOREA는 CCAA 및 한국 인증기관과의 네트워크 강화는 물론, 국제 인증 전문 인력 양성 및 상호 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력 기반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CCIC KOREA 관계자는 이번 방문은 한중 인증 분야 협업이 한층 구체화되고 확대되는 중요한 계기라며 한국 기업의 중국 인증 접근성을 높이고 양국 인증 업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