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ress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02, KGIT 센터 21층

근무 시간
월~금: 9:00 - 18:00
티타임: 15:30 - 16:00

CCIC KOREA-DEKRA KOREA 글로벌 인증 시험 분야 협력 위한 MOU 체결

중국검험인증그룹코리아컴퍼니(CCIC KOREA)는 데크라코리아(DEKRA KOREA)와 한·중 수출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글로벌 인증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인증·시험·기술 인프라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국과 중국을 오가는 기업들이 직면하는 복잡한 인증·인허가 절차를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실질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최근 전기차, 배터리, 방폭 설비 등 고위험·고규제 분야를 중심으로 KC, CCC, CQC, IECEx 등 국가·국제 인증 요구 수준이 빠르게 높아지면서, 단일 국가 차원의 대응만으로는 기업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 이에 CCIC KOREA와 DEKRA KOREA는 양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TIC 기관으로서 상호 보완적 역량을 결합해 원스톱 인증 지원 체계를 마련하기로 했다.

CCIC KOREA는 중국 최대 국영 TIC 기관인 중국검험인증그룹(CCIC)의 한국 법인으로, CCC·CQC 등 중국 강제·자율 인증과 시험·검사·인허가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현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DEKRA KOREA는 독일 DEKRA 그룹의 한국 지사로서 자동차, 전기·전자, 배터리, 방폭, 산업 안전 분야의 글로벌 인증 및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CIC KOREA 리우진웨이 지사장은 “DEKRA의 글로벌 기술력과 CCIC의 중국 인증 전문성이 결합됨으로써 한·중 수출 기업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인증, 인허가, 방폭 및 자동차 분야에서 보다 신속하고 신뢰도 높은 지원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양국 기업의 시장 진입 리스크를 실질적으로 낮추는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EKRA KOREA 셩밍 대표는“CCIC KOREA와의 협력을 통해 중국 및 한국 시장을 동시에 고려한 통합 인증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전기차, 배터리, 방폭, 자동차 분야를 중심으로 글로벌 규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계기로 한·중 양국을 넘어 글로벌 인증 및 시험 서비스 분야에서 협력 범위를 지속 확대하고, 수출 기업의 기술 경쟁력과 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고히 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