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ress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02, KGIT 센터 21층

근무 시간
월~금: 9:00 - 18:00
티타임: 15:30 - 16:00

대 중국 식품 수출 업체의 판가 올림부터 허마셴성 입점까지

중국으로 식품을 수출하는 업체들은 항상 판가를 올리고 판매량을 확대하고 싶어도 눈치 보이기가 쉽상입니다. 따라서 판가를 올릴 명분, 판매량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중국의 경제 발전과 근로자 소득 증가로 인해 최근 20-30대의 젊은 소비자들은 빠른 배송, 건강한 재료, 사회적 책임 및 환경 보호를 주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중국 소비자들이 식품을 간단한 소비재가 아닌 가치 있는 소비재로 인식하는 인식 변화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추세에 부응하여, 소비자들은 고품질이고 엄선된 원료를 사용한 유기농 제품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유기농 제품이란?

‘유기성분(물과 소금을 제외한 중량 또는 액체의 부피)이 95% 이상인 가공제품’을 뜻합니다. 중국 내에서 유기농 제품의 생산, 거래, 판매 및 홍보를 위해서는 해당 인증을 취득해야 하며, 인증 취득을 위해 재배 상태, 품질관리, 보관 상태등을 중점으로 검토합니다.

인증 기준이 매우 까다롭기에 중국 유기농 인증을 획득한 업체가 희소합니다. 혹여나, 잘못된 규정과 정보를 토대로 수출 작업을 진행하다가 추후에 작게는 수정작업부터 크게는 벌금부과까지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렇듯, 매우 복잡하고 까다로운 중국 유기농 인증은 중국 규제에 대해 경험이 많은 컨설팅 업체 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시간과 비용 측면에서 가장 효율적일수 있습니다.

다음은 중국 현지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각광받는 신유통 플랫폼, 배달 전문 매장인 허마셴성에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허마셴성 이란?

중국내 ‘신유통’의 대표 주자인 허마셴성(盒马鲜生)은 “신선한 하마”라는 뜻으로, 신선식품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배송해주는 기업입니다. 중국의 최대 유통기업 알리바바 산하 신선식품 엡체인 허마셴성은 신유통을 대표하는 모델이자 중국 전역에 신유통 바람을 일으킨 최초의 모델이다. 최근 저희CCIC KOREA는 고품질의 중국 유기농 식품인증 취득과 더불어 허마셴성 입점을 도와드렸습니다.

CCIC KOREA 이란?

CCIC KOREA는 중국 HACCP, GMP, 그리고 유기농 인증의 현장심사를 직접 수행한 경험이 있으며, 중국 국영 CCIC 그룹의 한국 법인으로서 20년간 식품, 위탁시험, 폐기물, 설비, 전기전자, 자동차, 완구, 영유아 용품, 화장품 등 중국 수출에 필요한 전반적인 인.허가 컨설팅을 진행해왔습니다. 또한, 다양한 지원사업의 수행기관으로 등록되어 있어 많은 이용을 기대합니다.